오늘: 6|어제: 21|전체: 233,801|회원: 118 (+0)|문서: 56,040 (+0)|댓글: 8,019 (+0)|첨부파일: 1,389 (+0)


2014.05.20 10:34

루아틱 간증기

조회 수 555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저는 원래 호스팅을 잘 이용하지는 않는 편이었지요 왜냐하면 서브도메인을 메인도메인으로 지원하는 호스팅도 별로 없었고 Blogger.com과 티스토리 등으로 그럭저럭 버틸수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특히 블로거닷컴은 매우 좋았지만) 저만의 공간을 갖고 싶다는 마음은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다 호스팅어를 알게 되었지요. 조건이 좋더군요.. 무료에 조건도 착하고.. 그런데 처음 며칠은 괜찮았는데 이거.. 제한이 좀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공개 홈페이지는 오픈은 안하고 내부적인 인트라넷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인트라넷이 phpBB기반인데다 저 혼자 쓰는 인트라넷이라 트래픽도 많이 먹지 않는데도 CPU제한이 걸린건지 접속이 끊기고 FTP접속도 잘 안되기 일쑤였지요... 제가 느끼기엔 무료사용자에 대한 무조건 적인 차별이라고 볼수 밖에 없었습니다..(트래픽이 많아서 제한을 걸리면 무료니까 이해하겠지만 트래픽도 얼마 없는데도 제한이 걸리니 ㅠㅠ) 그래도 그런데로 참고 쓰다가 도저히 안되겠기도 하고 해서 다른 호스팅을 알아 보았습니다. 당시의 정보력으로는 호스팅어의 서비스(호스팅+도메인관리+다양한 부가기능)의 반만이라도 제공하는 호스팅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일단 부가기능을 포기하고서라도 "호스팅+도메인관리"는 포기할수 없었지요.. 아무튼.. 그래서 결국 큰맘먹고 호스팅어의 프리미엄 호스팅을 결제했습니다. 외국계 사이트는 아무래도 국내와 다른 정책을 가지고 있고 결제도 외화로 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따르지요 환불도 잘 안되고.. 게다가 호스팅어의 고객응대가 어떻다는 걸 알고 있기에.. 그런데 결제를 하고 하루가 지나도 이틀이 지나도 이전과 상황은 똑같았고 더욱이! 관리자 패널에 접속이 안되는 일이 생기더군요..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지만 답변은 결제후 일주일 정도 후에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답변은 시원치 않았구요.. 또 유료호스팅에서 제공한다던 SSH접속기능등 일부 기능은 여전히 사용 불능이었고 사이트에 접속이 되었다 안되는 일은 여전했습니다. (나중에 호스팅어측에선 "유료호스팅에도 CPU제한은 걸려있습니다. 다만 무료호스팅 보다 조금 덜 할뿐"이라 하더군요..) 아무튼 실망이 컸던지라.. 없는 돈을 쥐어 짜서 결국 다시 알아보던중 이곳, 작지만 강한 루아틱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루아틱을 만난 소감은 깔끔한 서비스, ?시원하고 빠른 답변 그리고 친절한 관리자 였습니다. 호스팅어에서 겪던 사이트 끊김문제는 말끔이 해결됨으로써 phpBB의 잘못이거나 설정의 문제가 아니라 호스팅어와 연관된 문제라고 단정지을수 있게 되었구요.. ?또 호스팅어와 비슷한 환경(씨판넬)이라 적응 하기도 쉬웠습니다.

사실 관리자님 입장이 되엇 생각해보면 루아틱은 막퍼주는 스타일이지요. 적자가 날것 같은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우 착한 호스팅인것 같습니다. 참 잘 선택했다는 생각도 들고 "잘 생겼다~"는 생각도 듭니다. 루아틱으로 옮길까 망설이시나요? 망설이지 마세요.. 고민할 필요가 없을 만큼 쾌적합니다. 물론 루아틱 관리자 1인이 운영하는 곳이라 전문적인 호스팅 업체에 비해서 딸리는 면은 분명히 있겠지만 그럼에도 안정적이고 편리합니다. 저는 특별한 일이 생기거나 루아틱이 망하지 않는 한 계속 루아틱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좋은 서비스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루아틱 홧팅!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