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4|어제: 12|전체: 203,739|회원: 118 (+0)|문서: 54,074 (+0)|댓글: 8,016 (+0)|첨부파일: 1,392 (+0)


C패널 상태창 읽기!!

BJ람보 2014.05.03 05:04 조회 수 : 2113

루아틱의 C패널을 사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상태에 여러개의 정보가 담겨져 있는데 사실 어떤 것인지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관리적인 차원에서 자신이 쓰는 내역이 뭔지 대충은 알아야 겠지요?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과 필요없는 내용을 정리 해드리도록 하지요:)

스크린샷_050314_042218_AM_050314_042858_AM.jpg

메인도메인 : 말그대로 첫 세팅때 세팅해달라 했던 도메인입니다. 기본 html풀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도메인은 루아틱님을 통해서만 변경이 가능하고, dns설정이나 등등이 틀어지는 문제점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메인 도메인은 신청하실때 주의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홈디렉토리 : 발급받은 웹호스팅에서 자신이 받은 풀더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저는 크게 신경쓰시지 않아도됩니다.)



마지막 로그인IP : 이게 저도 확실하지 않지만 C패널 페이지에 마지막으로 로그인한 IP를 기록합니다. 보통 지금 접속해 있는 아이피가 뜹니다. 혹시, 이 기록이 다르다면 해킹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르다면 문의를 드려서 계정관리와 보안관리를 좀 더 신경 써서 할 필요가 있겠지요?ㅎㅎ



계정용량 : 그냥 아주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웹에서 쓰는 하드디스크라고 생각하십시오. 그 안에 파일, 이미지 등등을 넣어 활용할 수 있는데 그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나타내며 보통 '사용량/총하드의 용량' 으로 표현됩니다. 이미지 기준으로 389kb만큼 사용했고 총 하드크기는 1GB인샘인거죠.



월 트래픽 : 트래픽이라는게 사실 좀 해깔리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 따라 트래픽이라는 개념이 많이 잡히긴 했지만 아직도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뭔지 짐작도 잘안오실 것 입니다. 트래픽의 사전적 의미는 '전신, 전화에 의하여 송수신되는 모든 통신의 양' 입니다. 이를 쉽게 풀이하면 내 연결된 웹 하드와 사용자의 컴퓨터간의 양입니다. 좀더 쉽게 1메가짜리를 10명에게 파일을 웹호스팅을 통해서 전달해주게 되면 트래픽은 10메가가 소비가 되는거지요. 사용자와 발급받은 웹호스팅간의 통신의 량이니 사용유저가 많으면 많을수록 트래픽이 많이 소모 됩니다. :)



이메일 계정 : 보통 웹홈페이지 사이트들의 이메일 형태는 다음과 같이 띄지요. 예를 들어서, demo@luatic.co.kr (실제메일주소는 아닙니다.)이렇게 관리자 메일을 가지게 됩니다. 여기서 @luatic.co.kr 은 자신이 발급받은 메인 도메인이 되지요. 이러한 C패널의 메인도메인을 가지고 이메일계정의 수를 나타냅니다.



하위도메인 : 도메인이 demo.10g.kr 일경우 이를 xe.demo.10g.kr 으로 설정하여 원하는 웹페이지로 연결 할 수 있는데 이 설정한 갯수를 나타냅니다.



도메인 파킹 : 루아틱 네임서버를 가진 도메인을 가지고 파킹시스템으로 어느 웹페이지나 등등 도메인관련 설정을 할 수 잇습니다. 해당 도메인 파킹을 한 갯수를 나타내지요. 도메인 파킹시스템은 루아틱네임서버 연결된 도메인을 원하는 웹페이지로 접속할 수 잇는 시스템입니다. (웹호스팅관련 부분이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도메인연결 : 메인도메인이 아닌 완전히 다른 도메인을 해당 C패널웹호스팅으로 연결할 경우 사용됩니다. 하위도메인과 비슷하지만 xe.메인도메인.com 가 아닌 완전히 다른도메인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ex, 메인도메인 demo.10g.kr 하위도메인 : xe.demo.10g.kr, 도메인연결에 설정한 도메인, sosifam.com ) 이러한 설정으로 도메인연결한 도메인의 갯수를 나타내게 됩니다.



FTP계정 : FTP를 통해 제공받은 FTP내에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의 한계치입니다. 사람들에게 FTP아이디를 부여하여 접속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메일링 리스트 : 안써봤네요...?



전체데이터베이스 :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한 갯수를 나타냅니다. (DB를 생성하게되면 이수치가 올라갑니다.)


스크린샷_050314_042611_AM.jpg


Mysql 데이터베이스 : 생성된 데이터베이스의 갯수를 나타내는것 같습니다..(자세히는 모르겟네요 중복된건지..)



MySQL 사용량 : DB에 사용된 데이터들의 용량을 나타냅니다. 몇몇 서비스는 이 용량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DB의하드)



메일 저장 공간 : 메일링 기능을 통해서 주고받은 메일들의 용량을 나타냅니다. (사용안하시면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호스팅 플랜 : 자신이 신청한 호슨팅의 기본적인 이름입니다. (자신이 신청한 이름 그대로 따가는거지요..)



서버 이름 : w01 보통 기본 유료호스팅은 w01, w03(?) 을 사용하게 됩니다. 각각 php버전이 5.4, 5.3 으로 나뉘게되지요. 처음 신청한 이후 확인용으로 사용하고 크게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추후 서버이름이 필요할 때 사용하시길..ㅎㅎ



cPanel버전 : 사실 이건 알 필요없습니다. 이건 보고있는 C패널의 버전을 나타내니 패스!(공용적으로 버전은 같습니다.)



테마 : 이것도 버전과 비슷한 이유로 넘어가도 좋습니다 (이 C패널은 따로 테마들을 수정하는게 지원되지 않습니다.)



Apache 버전 : XE 혹은 호스팅에서 인터넷브라우저로 나타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의 버전을 뜻합니다. (기본적으로 신경 안쓰셔도 좋습니다.)



PHP 버전 : 자신이 호스팅 받는 PHP버전을 나타내줍니다. 기본적으로 5.3버전과 5.4 버전을 나타내줍니다. (크게 신경안쓰셔도 되지만, 자신이 신청한 호스팅과 동일한지 확인이 필요할 땐 이 내용을 보시기 바랍니다)



MySQL 버전 : DB버전명입니다. 이건 사용자입장에서는 크게 상관안하셔도 됩니다.



구조, 운영체제 -> 구조는 잘 모르겠고 운영체제는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네요 :) 그냥 보이는 그대로 나타냅니다. 크게 신경 안쓰셔도 좋습니다.



공유IP주소 : 네임서버의 아이피와 동일합니다. 여기 접속되는 네임서버 아이피주소 같은거니.. 뭐. 크게 신경안써도 좋습니다.



sendmail 경로 : 메일링시스템 사용시 메일을 받을경우 해당 메일의 파일이나 저장되는 곳을 FTP에서 찾아야할 경우 사용됩니다. FTP에서 적힌 경로로 들어가게 되면 메일관련 파일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Perl관련, Kernel 버전은 저도 정확히 잘모르겠습니다. 마지막 Cpanel Pro도 크게 신경 안쓰시고 넘어가도 좋습니다..



마지막 서비스 상태는 링크를 클릭하여 웹페이지로 들어가서 웹호스팅이 원활하게 돌아가는지 어디가 문제점이 잇는지 부하가 이루어지는지 확인을 할 수 잇는 공간입니다. 문제가 생길경우 확인을 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



Collapse stats 위의 내용들을 접엇다 폈다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